엔화 환전 싸게 하는 방법 꿀팁

일본으로 여행을 떠난다면 일본 화폐인 엔화환전은 필수인데요. 물론 그냥 일반적인 방법으로 환전을 해도 괜찮지만 그런 당신의 친구가 같은 금액으로 더 많은 엔화를 받았다면? 속이 쓰릴 수 밖에 없는데요. 여행의 초보라면 자주하게 되는 환전의 불상사를 막기 위해 엔화 환전 싸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합니다.

 

 

만약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참고해도 좋을 것 같은데요. 한번 아는 내용이라도 잊고 지나치며 실천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복습한다는 생각으로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주거래 은행을 이용하기

 

 

환전을 하게 되면 그냥 공황 은행에서 환전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물론 간편하고 좋지만 이렇게 되면 환율에서 손해를 볼 수 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어떤 우대도 받지 못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같은 금액을 환전해도 차이가 발생할 수 밖에 없는 것이죠.

 

 

그럼 엔화 환전 싸게 하는 방법은 무엇이냐? 바로 주거래 은행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한 은행과 계속해서 예금 거래 등을 이어갈 경우 환전 시 자동으로 우대율이 적용되는데요. 자주 이용하는 은행이라면 집 근처일 확률도 높으니 번거로움도 팍 줄어듭니다.

 

 

 

그저 여행 전 은행에 들려 엔화를 환전하면 되는데요. 복잡한 방법은 취향이 아니다 싶은 분은 간편하게 이 방법을 사용해도 됩니다.

 

2. 환율 우대쿠폰

 

 

 

엔화를 환전하기 전 잠깐의 검색으로 최대 90%까지 환율 우대를 받을 수도 있는데요. 바로 각 은행별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것입니다. 은행홈페이지를 보다 보면 쉽게 환율우대 쿠폰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적게는 50%에서 많게는 90%까지 우대적용을 해주는 곳이 있으니 꼼꼼히 홈페이지를 확인하여 환전 시 쿠폰을 제시해주세요. 물론 하나하나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확인하는 과정이 복잡하고 번거롭지만 그렇게 해서 90% 우대를 받는다면 노력대비 가성비가 아주 그만이라 할 수 있습니다.

 

3. 여행자 수표 이용

 

 

엔화 환전 싸게 하는 방법 중 하나인 여행자 수표는 해외에서 현금대신 사용할 수 있는 수표인데요. 이를 이용하면 우대를 받는 것 만큼이나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여행자 수표에는 외화현찰보다 낮은 환율이 적용되기 때문인데요.

 

 

때문에 현찰로 환전을 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엔화로 바꿀 수 있는 것이죠. 또한 수표를 분실해도 고유번호를 가지고 있어 분실을 하더라도 환급이 가능한데요. 단점이라 하면 소규모 은행의 경우에는 결제가 불가능한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자신이 방문할 은행에 미리 여행자 수표를 취급하는지 문의를 해보는 것이 왔다갔다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는 방법이라 할 수 있겠네요.

 

4. 앱 이용

 

 

 

얼리어답터라면 역시 스마트폰을 이용해야죠? 위 3가지 방법을 합친 것 보다 더욱 앱을 이용한 엔화 환전 싸게 하는 방법을 추천하는데요. 그 이유는 가장 쉬우면서 가장 우대를 많이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운만 좋다면 행사하는 곳에 따라 100% 환율 우대를 보여주는 곳도 있는데요.

 

때문에 각종 앱의 행사소식에 귀기울일고 높은 환율우대를 보여주는 앱을 선택해 환전을 진행하면 됩니다. 앱을 이용한 환전방법은 통상적으로 [앱설치 -> 환전결제 -> 수령 날짜 선정 -> 수령지점 선정 -> 해당일에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으로 이루어지는데요 최근에는 인천공항내에 방문가능한 은행이 대부분이라 정말 간펴하고 쉽게 환전이 가능합니다.

 

 

 

 

총 4가지의 엔화 환전 싸게 하는 방법 중 마지막 앱을 이용한 환전 방법을 가장 추천하는데요. 그렇다하더라도 나머지 3가지 방법이 전혀 쓸모가 없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환전을 잘 하고 싶다면 무조건 한가지 방법만 고집할게 아니라 이런 방법들을 모두 이용하여 그 중 가장 좋은 효율을 보이는 방법을 선택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