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서귀포 여행코스 입이 떡 벌어지는 장소

TV를 보다 가끔 풍경이 너무 이뻐서 외국인 줄 알았는데 우리나라 지역이어서 놀란 적이 몇 번 있었는데요. 그 중 제주도는 TV 출연도를 비롯해 우리나라에서 외국 여행 온 것 같은 느낌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여행지로는 최고가 아닐까 싶어요.

 

 

해외 여행은 3박 4일 코스, 9박 10일 코스처럼 평균 여행 기간이 거의 정해져있는데, 제주도 여행은 짧게는 1박 2일부터 길게는 일주일, 한 달 넘게 다녀올 정도로 다양한 것 같아요. 여행하는 기간에 따라서 여행 코스가 달라지기 마련이죠.

 

 

 

만약 제주도에 짧게 머무는데 제주도 전역을 여행할지, 핵심 지역만 집중적으로 여행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은 핵심 지역 여행을, 그 중에서도 제주도 서귀포 여행코스를 추천드립니다.

 

성산 일출봉

 

 

 

성산 일출봉은 제주도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물이죠. 성산 일출봉이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일출 때 이곳에서 보는 해돋이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돋이로 꼽히고 영주십경 중 하나입니다. 또, 대한민국의 천연기념물과 세계자연유산으로도 등재된 곳이예요.

 

 

성산 일출봉 매표소에서 정상까지는 30분 정도 소요되고 왕복은 50분~1시간이예요. 조금 가파르지만 많이 높지 않고, 중간에 쉼터도 두 곳 있기 때문에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 제주 서귀포 여행코스로도 무리 없습니다. 입장료는 25세 이상 어른은 2,000원 청소년, 군인, 어린이는 1,000원입니다.

 

이중섭 거리

 

 

 

이중섭거리는 40세 젊은 나이에 요절한 천재화가 이중섭을 기리기 위해 피난 당시 거주했던 초가를 중심으로 조성된 거리입니다. 이중섭 거리는 이중섭과 관련된 기념품뿐 아니라 수공예품샵, 분위기 좋은 맛집과 카페들이 즐비해있어요.

 

이중섭 미술관도 있어, 이중섭의 삶과 작품들을 볼 수 있는데요. 설명도 되어 있어 미술에 조예가 없거나 관심이 없으신 분들도 충분히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추석은 휴관입니다.

 

서귀포 매일 올레 시장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제주 서귀포 여행코스를 더 소개하기 전에 맛있는 음식을 먹어 든든하게 배를 채워줘야죠? 서귀포 매일 올레 시장은 서귀포시에서 가장 큰 시장으로 제주도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뿐 아니라 다양한 먹거리가 있어요.

 

서귀포매일올레시장에서 마늘치킨, 우도 땅콩 만두, 흑돼지 꼬치구이, 흑돼지 고로케, 대게 고로케, 꽁치 김밥, 문어빵, 우도 땅콩 아이스크림은 꼭 드셔보세요.

 

천지연 폭포

 

 

 

서귀포에는 제주도의 다른 지역보다 용천수가 많이 솟고, 지하층에 물이 잘 스며들지 않아 폭포가 많은편인데요. 그 중에서도 제주도의 3대 폭포라고 불리는 천지연 폭포가 유명합니다. 천지연이란 하늘과 땅이 만나서 이룬 연못이라는 뜻이래요.

 

 

천지연 폭포를 보러 가는 길에는 아름다운 꽃나무로 가득찬 오솔길과 돌징검다리가 뻗어 있는데 너무 아름다워요. 신혼부부나 커플들의 최고 제주도 데이트 코스로 인기가 좋아요. 천지연 폭포 입장 마감은 21시 20분까지이며, 입장료는 2,000원입니다.

 

조랑말 체험공원

 

 

 

아이와 함께 오신 가족분들에게 특히나 추천드리고 싶은 제주 서귀포 여행코스예요. 제주도에서 승마체험을 빼놓으면 섭하죠. 조랑말 체험공원은 조선시대 왕에게 진상되던 최고의 말을 사육했던 가시리 마을 자체에서 공동으로 투자해 국내 최고의 리립 전문박물관으로 개관한 곳이라고 해요.

 

 

조랑말 체험 비용은 승마, 말손질하기, 먹이주기 코스는 2만원, 근거리초원 트랙은 12,00원, 원거리 초원은 25,000원, 목장산책은 50,000원입니다. 승마를 하지 않고 먹이만 주는 체험은 2,000원이예요. 조랑말 체험을 하지 않아도 넓은 들판에 카페, 아트숍, 말 박물관도 있으니 휴식을 취해도 너무 좋은 곳이예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