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길도 가는 방법 배시간요금까지 한번에 정리

휴가 계획은 모두 짜셨나요? 전 아직이라서 이곳 저곳을 기웃거리고 있습니다. 섬에서 조용한 휴가를 보내보는 것도 나름의 로망인지라 특히 섬쪽을 주의깊게 보고 있는데, 지인이 보길도를 추천해주셨습니다. 보길도 어떤 섬인지 궁금해집니다.



보길도는 전라남도 완도군에 있는 섬으로 이름이 낯이 익다 하였더니 고산 윤선도가 제주도로 가던 중 태풍을 피하기 위해 잠시 들렀다 그 아름다움에 마음을 빼앗겨 머문 섬이었습니다.




 1. 보길도는 어떤 섬? 


보길도는 완도국제항으로부터 12km 떨어져 있는 면적 32.98㎢의 섬으로 은빛 모래 혹은 자갈밭이 펼쳐진 해수욕장이 3군데 있어 이미 여름 피서지로 인기가 좋습니다. 또한 보길도에는 우암 송시열의 글씨가 새겨진 '글씐바위'가 있고 일출과 일몰 또한 아름다운 곳입니다.



 2. 보길도 가는 방법 


보길도는 섬이고 내륙과 다리로 연결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배를 타고 이동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또한 보길도에 직접 닿는 배는 없습니다. 대신 보길도와 보길대교로 연결된 노화도에 도착하는 배가 있습니다. 노화도에 도착하면 육로로 보길도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3. 보길도 배편 


보길도 가는 방법이 배편이므로 완도군청 홈페이지에서 배편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해남 땅끝마을과 노화도를 오가는 여객선과 완도 화흥도와 노화도를 오가는 여객선 정보를 살펴보면 됩니다.  하루에 12편의 배가 있고 위의 시간표는 휴가철을 제외한 9월 15일까지 유효합니다.





땅끝마을에서 노화도로 가는 배편은 해광운수에서 담당하고 있으며 동절기, 하절기 시간표가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땅끝마을에서도 하루 12편의 배편이 있습니다. 보길도로 가는 배편 예약은 땅끝섬여행이라는 해광운수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해광운수를 이용해 땅끝마을에서 산양까지 성인 편도 요금은 6,500원이고 도서민은 4,100원입니다. 중고등학생은 5,900원, 경로는 5,200원, 소아는 3,200원입니다. 차량 운임은 승용차는 18천원, 오토바이는 10,000원입니다.



완도의 화홍포항에서 배를 타고 약 1시간 정도 물길을 달려갑니다. 그리고 노화도 동천항에서 보길도까지는 버스로 10~15분이 걸립니다. 



반면 해남 땅끝마을 갈두항에서 배를 타면 30분 가량이 소요됩니다. 차로 10여분을 가면 보길도가 나오므로 소요시간만 보면 땅끝마을에서 보길도 가는 방법이 낫다고 할 수 있습니다.




 4. 보길도 가볼만한 곳 


보길도에서 가볼만한곳은 우암 송시열의 글씐바위와 부용동 고산 윤선도의 유적들입니다. 어부사시사의 산실인 부용동 원림 세연정은 그 중 으뜸이지요. 아들 학관이 공부한 곡수당, 윤선도가 85세까지 살았던 낙서재, 신선처럼 소요한 동천석실도 잊지 말고 들려 보시기 바랍니다.



매해 5월엔 보길도에서 보길 윤선도 문화축제도 열리니 방문계획이 있다면 이때 방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보길도 예송갯돌해변은 이미 잘 알려진 멋진 바닷가니 보길도에 가신다면 반드시 들려야 할 핫스팟입니다.



보길도 가는 방법이 쉽지는 않습니다만 가보시면 그간의 노력이 보상받는 느낌을 받으실 것입니다. 다만 보길도 배시간요금은 미리 확인하시고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역사와 자연이 어우러져 뜻깉은 여행이 될 보길도 여행 올 여름 휴가지로 어떠신가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