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여행지 추천 이곳에 가보자

황금같은 주말 어디로 갈지 몰라 그저 집에만 머물고 있나요? 직장인들은 대부분 휴일 강박증이라는 휴일만 되면 어딜 가야할 것 같은 강박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집밖으로 나가지 않고 여유롭게 집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은 선택인데요.

 

 

하지만 집을 나간지 몇개월이 되었다면? 이때부터는 이제 어디를 가야할지 몰라 못나가는 상태로 변하게 되는데요. 아무리 좋은 곳이 있어도 내 황금같은 시간을 저기 가는데 사용해도 괜찮을까? 하는 고민이 들기 때문이죠.

 

 

해서 이런 안좋은 습관을 없애고자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어지는 주말여행지 추천 장소들을 골라보았는데요. 해외와 국내로 나누어 선별해봤으니 한번 참고해주세요!

 

해외 여행지

 

 

주말이라고 더이상 국내에서만 놀 수는 없죠. 이제는 세계화 시대!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이제 주말도 최대한 살려 외국으로 떠나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1. 대만 타이베이

 

 

 

약 2시간 30분의 시간만 있다면 갈 수 있는 곳이 바로 대만 타이베이인데요. 식도락의 여행지 답게 맛있는 길거리 음식을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이곳은 둘러본만한 알찬 관광지도 가득합니다.

 

 

미식골목인 융캉제와 타이베이의 랜드마크 타이베이 101은 빼놓을 수 없고 국립고궁박물원, 스린샤지아,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모티브가 된 장소 지우펀, 예유와 진과스, 스펀의 천등 날리기 등 먹을 것 만이 아니라 다양한 색다른 경험도 함께 할 수 있으니 주말여행지 추천할만 하죠?

 

2. 일본 후쿠오카

 

 

 

주말동안 다녀올 수 있는 해외라면 사실 선택지가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그 중 한가지가 바로 일본 후쿠오카인데요. 겨울이라면 큐슈로 온천여행을 봄이나 가을이라면 오사카를 방문하여 관광하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오사카는 맛집이 많고 도톤보리, 무에다 스카이빌딩 공중정원, 오사카성,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등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큐슈는 역시 료칸 하나로 정리가 가능한데요. 물론 케널시티, 다자이후텐만구, 유후인 등 관광지도 있지만 료칸의 온천물에 몸을 푹 담그고 가이세키로 든든히 배를 채우면 신선놀음이 따로 없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될 것입니다.

 

3. 홍콩

 

 

 

 

먹거리나, 관광, 휴양보다는 쇼핑을 원한다면? 홍콩으로 떠나면 되는데요. 끝내주는 야경과 재미난 쇼핑을 할 수 있는 홍콩은 빅토리아 피크에서 보는 야경과 하버시티에서 하는 쇼핑이 대표적인 즐길거리입니다. 여기에 좀 더 추가해 보자면 소호거리에서 예쁜 카페에 들러 SNS에 올릴 인생샷을 건질 수 있고 몽콕 야시장에서 기념품 쇼핑을 할 수도 있는데요.

 

 

거기다 IFC몰, 디즈니랜드, 리펄스베이, 스탠리마켓 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넘치는 도시인 홍콩은 주말여행지 추천 리스트에 빠져서는 안되겠습니다.

 

국내 여행지

 

 

하지만 이런 해외여행이 부담이 된다면 국내 여행을 해도 좋은데요. 국내 여행은 해외를 갈 때와 다르게 날짜, 시간계산 없이 다녀올 수 있어 이런 것이 머리 아픈 분들이라면 국내 여행이 최고의 선택일 것입니다.

 

1. 양평

 

 

 

서울과 가까워 하루만에도 다녀올 수 있는 곳이 바로 양평인데요. 비단 가깝다는 이유만이 아니라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기에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 바로 양평입니다. 특히 이곳의 두물머리는 최고 인기 관광지이기 때문에 주말여행지 추천으로 손색이 없는데요.

 

최근 방송에 나온 핫도그를 먹으며 수양버들이 늘어져 있는 두물머리의 전경을 구경하면 나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절로 들 것입니다. 거기다 400년이 넘은 느티나무와 각종 드라마, 영화 촬영지로 사용되었던 장소에 들러 같은 포즈를 취하며 사진을 찍다보면 어느새 해가 져 있을 것입니다.

 

2. 포천

 

 

 

여유로운 산책이 필요하다면 포천의 산정호수를 아기자기한 예쁜 경치를 보고싶다면 포천 허브아일랜드를 방문하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산정호수는 한바퀴를 여유롭게 돌면 약 2시간 정도가 소요될 정도로 규모가 큰데요. 이곳에서 둘레길을 걸으며 여유를 즐기고 오리배와 작은 놀이공원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포천 허브아일랜드에서는 아기자기하고 귀여움을 느낄 수 있는데요. 생각보다 규모가 크고 베네치아를 흉내낸 곤돌라 체험을 할 수 있고 아기자기한 상점은 구경하기 좋으며 허브쿠키나 빵은 허브아일랜드의 별미로 관광객들의 돈을 빨아들이는 요물입니다.

 

 

주말여행지 추천을 해외, 국내로 나누어서 꾸며봤는데요. 고민하느라 소비되는 아까운 시간에 이 글을 한번 읽고 주저없이 아무 곳을 골라 일단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모두 좋은 장소들이니 어디를 가더라도 분명 후회가 없을거에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