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도 여행코스 꼭 가볼만한 곳들

화려하고 활동적인 여행을 하고 싶을 때도 있지만 조용하고 여유로운 힐링 여행을 하고 싶은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힐링 여행에 안성맞춤인 장소가 바로 안면도입니다. 때문에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는 사람들 보다는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며 타이트한 일정보다는 느슨한 일정으로 여행을 할 때 안면도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하지만 아무리 여유롭고 느슨한 일정을 계획한다고 하더라도 기초적인 관광지 정보가 있어야 안면도 여행코스를 짜볼 수 있겠죠? 여유의 섬이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다수인 안면도는 그냥 경치를 보거나 풍경을 감상하면 전부인 줄 아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선입견에 반해 안면도는 사실 볼거리는 풍부하게 갖춘 장소인데요. 여유와 눈을 즐겁게 하는 볼거리를 모두 갖춘 안면도 여행을 만들어줄 안면도 여행코스에 넣으면 좋을 안면도 명소에는 어떤 곳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1. 팜카밀레

 

 

 

허브를 재배하는 농원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데요. 안면도의 팜카밀레는 그런 허브농원의 시초격인 장소로 100여종의 허브를 비롯하여 500여 종의 야생화를 심고 보존하고 있는 장소입니다. 이외에도 150여종의 습지 식물을 관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을 유혹하는데요.

 

 

농원이지만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운영하고 있고 농원에서 자라는 허브와 식물들을 활용하여 먹거리를 만들어 팔고 있어 식사를 하기도 좋습니다. 또한 허브농원답게 각종 허브티를 맛볼 수 있는데요.

 

 

때문에 여유로운 분위기와 눈을 즐겁게 하는 식물들의 모습에 마음을 뺏겨 자연스레 지갑이 열리지 않도록 단속할 필요가 있습니다.

 

2. 쌀썩은 여

 

 

정말 독특한 이름을 가지고 있는 이곳은 샛별해수욕장에 위치한 전망대인데요. 전망대로 향하기 위해서 거치는 약 10분간 이어지는 오솔길 조차 좋은 느낌을 주는 장소입니다. 녹음들 사이에서 상쾌한 공기와 피톤치드를 느낄 수 있는데요.

 

쌀썩은 여 전망대에 다다르면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는 안면도의 바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전망대에 오르기가 덥고 땀이나 귀찮을 수 있지만 전망대에 올라 경치를 바라보며 바닷바람을 맞게 되면 안좋은 기억들이 바람에 실려 날아가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곳을 쌀썩은 여라 부르는 이유는 바로 고려시대와 조선시대에 세곡을 싣고 쌀썩은 여 바다를 지나치다 암초로 인해 좌초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인데요. 조촤하여 쌀이 썩었다 하여 이곳 전망대가 아닌 암초를 쌀썩은 여라 부르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굳이 따지자면 안면도 여행코스로 추천하는 쌀썩은 여 전당대는 쌀썩은 여 암초를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라 부를 수도 있겠네요.

 

3. 백사장항

 

 

해수욕장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바로 부서지는 파도와 드넓게 펼쳐진 새하얀 백사장인데요. 이런 이미지에 딱 맞는 엄처난 길이를 자랑하는 백사장을 갖춘 곳이 바로 백사장항입니다. 이곳은 무려 1.2km에 이르는 엄청난 길이의 백사장을 가지고 있는 장소인데요.

 

때문에 사진작가들이나 캠핑족들이 자주 찾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이러니 안면도 여행코스에서 빠질 수 없는데요. 이곳의 모래는 단단하여 텐트를 세우기 쉬워 캠핑 초보자에게도 적합한 장소인데요.

 

 

 

백사장항이란 이름과 같이 고깃배가 자주 들락날락 하는 장소인 만큼 주변에서 회를 즐기기도 아주 좋습니다. 철썩하는 파도소리를 감상하며 텐트안에서 회 한접시를 한다면 안면도를 최고의 여행지로 여길 수 밖에 없을 듯 하네요.

 

4. 안면암

 

 

 

 

산사 체험 프로그래을 운영하고 있는 안면암은 안면도의 분위기와 찰떡궁합인 명소인데요. 이곳을 안면도 여행코스에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이 사찰에서 여유섬까지 부표로 연결되어 있어 바다 위를 건너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층으로 설계된 안염암 자체도 고즈넉한 분위기로 수려한 경치를 자랑하지만 바다 위에서 감상하는 안면암의 풍경에 비할 바는 아닌데요. 조용한 장소에서는 여유를 즐기고 수려한 경치를 원한다면 이 안연암이 여러분의 기대를 100%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장소일 것입니다.

 

아직 안면도 여행코스를 어떻게 짜야할지 고민인 분들을 위해 안면도에서 가보면 좋을 곳들을 4군데 선정해봤는데요. 각각의 장소들 모두 개성을 가지고 있는 만큼 자신의 취향에 맞는 곳으로 골라 안면도 여행코스를 짜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