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여행 1박2일 일정에 꼭 넣어야할 장소

강원도 여행하면 역시 뭐니뭐니해도 강릉과 속초를 투탑으로 꼽는데요. 그중에서도 속초는 여러 명소들을 간직하고 있어 해다마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장소입니다. 관광객들이 몰리는 것에는 이유가 있기 마련! 그만큼 속초의 볼거리가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때문에 당일치기 보다는 보통 1박2일 일정으로 여행을 하게 됩니다. 볼 곳, 체험할 곳, 먹을 곳들이 넘쳐나기 때문인데요. 여러장소들이 있기 때문에 일정을 잘 계획하지 않는다면 많은 곳을 둘러보지 못하게 되는데요.

 

 

이런 불상사를 방지하고 최대한 많은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속초 여행 1박2일 일정에 꼭 넣어야할 명소들을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려 합니다. 과연 어떤 멋진 장소들이 있을지 기대되지 않나요?

 

1. 설악산 케이블카

 

 

 

금강산과 함께 우리나라 최고의 절경을 자랑하는 산인 설악산. 북한에 금강산이 있다면 남한에는 설악산이 있다고 할 정도인데요. 이런 설악산의 절경은 등산을 하면서도 볼 수 있지만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것이 더욱 멋집니다.

 

 

때문에 설악산 케이블카는 속초 여행 1박2일 일정에 들어갈 수 밖에 없는데요. 성수기에는 한번 타는데 2시간 이상 기다려야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는 설악산 케이블카는 비단 설악산만이 아니라 속초시내와 동해바다를 함께 감사할 수 있습니다.

 

 

이용시간은 오전 8시30분 ~ 오후 5시로 계절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어 미리 전화로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요. 요금은 성인, 군인, 학생 모두 만원이며 어린이는 6천원이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2. 온천지구

 

 

 

속초는 유명 온천이 있어 묵은 피로를 씻어내기도 좋은데요. 때문에 속초 여행 1박2일 숙소로 온천지구에 있는 온천들을 골라보는 것도 좋습니다. 유명 온천들은 천산온천휴양촌과 천산온천장, 설악워터피아, 설악파인리조트가 있는데요.

 

 

이곳의 온천수는 모두 알칼리성의 온천수로 25.5도 ~ 53도로 각 온천마다 온다가 상이합니다. 이로인해 너무 뜨거운 온천은 싫어하는 아이들과 온천이라면 역시 뜨거워야지 라고 생각하는 어르신들 모두가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데요.

 

 

또한 상처와 피부질환에도 효혐을 보여 입소문이 나 점점 더 관광객들의 방문이 늘고 있습니다. 그러니 성수기에 여행을 떠난다면 꼭 미리 예약을 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3. 국립산악박물관

 

 

 

우리나라 산악역사를 배울 수 있는 장소인 국립산악박물관은 산림청에서 우리나라 산악역사를 알리기 위해 건설할 곳으로 보통 사람들은 잘 모르는 산악강국인 우리나라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우리나라 산악인들의 등반 기록과 업적을 관람할 수 있는데요. 3월 ~ 9월까지는 오전 9시 ~ 오후 6시 까지 운영하며 10월 ~ 2월까지는 오전 9시 ~ 오후 5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람료가 무료이기에 속초 여행 1박2일 일정에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는 장소인데요. 고산체험실, 암벽체험실, 산악교실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지만 이용하기 위해서는 미리 홈페이를 통해 사전 예약을 해야하니 기억해두세요!

 

4. 영금정

 

 

 

속초하면 역시 바다풍경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많이 비경들이 있지만 그 중 가장 사랑받는 풍경은 바로 영금정입니다. 이곳은 절경으로 인해 사진을 찍으러 오는 분들이 넘쳐나는 장소인데요.

 

가장 추천하는 시간은 바로 야경과 일출 시간대입니다. 이때에는 정말 찍기만 하면 인생샷이 될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을 보이는데요. 연중무휴에 입장료도 없으니 속초 여행 1박2일 인증샷을 이곳에서 찍은 사진으로 해보면 어떨까요?

 

 

속초에서 매력이 철철 넘치는 장소 4곳을 선정했는데요. 속초 여행 1박2일 일정을 아직 계획하기 전이라면 이곳만 모두 둘러보아도 아마 만족스런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다른 일정을 계획하고 있다면 위 4곳 중 한가지 장소는 필히 방문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