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여행코스 안내집

다도해라 불리는 통영은 수많은 섬들에 둘러쌓여있는 곳인데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작은섬들을 보유하고 있어 그 자연경관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특히 높은곳에서 바라보는 다도해의 절경은 해외못지 않은 선셋을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통영에는 자연의 아름다움도 볼거리도 가득하다고 합니다. 통영으로 놀러오시는 분들이 있다면 필자가 추천하는 통영 여행코스를 경험해보세요. 후회하지 않을거에요.

 

1. 통영 케이블카

 

 

 

처음부터 너무 강력한 코스를 꺼내들었나요? 전국여행을 하다보며 간혹 케이블카를 보게되는데요, 의외로 몇군데 없는것을 알게됩니다.

 

 

그래서 케이블카가 있는곳이라면 무조건 탑승부터하고 후감상을 시작해야하는데요, 통영 케이블카는 스위스 기술이 도입되어 다른 지역에 있는 케이블카와 방식이 다르다고 하는데요, 이부분은 전문적인 부분이니 넘어가겠습니다.

 

 

중요한것은 국내에 있는 케이블카중 길이가 가장 길다고 하는데요, 1,975m로 2km에 가까운 최장거리를 자랑한다고 하니 한번 탑승하면 꽤 긴시간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고합니다. 특히 이런곳은 사람들이 너무 붐벼 장시간 대기를 해야하는데 곤돌라가 무려 48대나 있어 매우 빠르게 탑승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 이순신공원

 

 

즐거운 것을 봤으니 이제 마음을 살짝 가라앉힐겸 이순신 공원을 추천해드릴게요, 뭔가 역사적인 장소가 강해서 벌써부터 거부감이 일어나는 분들은 잠깐만 집중해주세요.

 

 

이순신 공원은 통영 여행코스에서 절대 빠지면 안되는곳으로 통영오신분들이 무조건 방문하는 곳입니다. 그이유는 공원의 높은곳에서 한려수도의 조망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순신장군 동상 앞에서 바라보는 통영의 경관은 뭔가 색다른 경험을 선사해준다고 합니다.

 

 

이순신공원이 생긴것은 한산도 대첩을 기리기 위함이라고 하는데요, 한산도 대첩, 학익진이 가장 대표적인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소매물도

 

 

 

통영에도 8경이 존재하는데요, 그중 하나인 소매물도가 가장 유명하다고 합니다. 소매물도를 방문하게 되면 자연스레 등대섬까지 보게되는데 이곳 사이에 있는 기암괴석이 자연의 위엄을 돋보이게 해준답니다.

 

 

특히 썰물시기가 되면 지나갈 수 있는 통로가 생겨 이 재미도 놓칠 수 없는데요, 주변을 둘러보면 부처바위부터 거북바위, 촛대바위등 자연의 위대함을 한눈에 경험할 수 있습니다.

 

 

소매물도에는 사랑의 전설이 전해져오고있는 만큼 아직 사랑을 시작한지 얼마안된 커플들에게 더 좋은 기회가 될수도 있을것 같아요.

 

4. 장사도 해상공원

 

 

 

장사도 해상공원은 이미 드라마 매니아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곳인데요, 유명 프로그램이나 드라마에 자주 등장했을정도로 인기있는 장소입니다. 이곳에는 무려 10만여점이나 되는 후박나무, 동백나무가 있고 동박새나 팔색조등 쉽게 볼 수 없는 자연의 모습이 그대로 담겨져있어 힐링의 성지라 할 수 있습니다.

 

 

장사도 해상공원은 입장료가 있는데 어른은 만원, 청소년은 8천원, 어린이는 5천원입니다. 총 소요시간은 2시간으로 걸음이 빠르다면 1시간 30분정도에 다 둘러볼 수 있습니다.

 

5. 루지

 

 

통영하면 최근 핫한 루지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통영 여행코스중 가장 즐거운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족단위로 여행을 올때 가장 먼저 방문하는 장소로 인기순위 1위에 해당하는 곳입니다.

 

 

스카이라인 루지는 작은 썰매형식의 카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약 2km의 구간을 타고 순회하는 것입니다. 데이트 코스로도 좋고 가족여행 코스로도 손색이 없으며 어른들이 즐기기에도 충분한 스릴이 있어 오히려 20대, 30대에 인기가 더 많다고해요.

 

 

어떠세요? 이쯤되면 통영을 안와볼수가 없겠죠? 참고로 루지를 하루에 5번이상 타는 분들도 있다고하니 설레임을 안고 방문하시길 바라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