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도 1박2일 여행코스 및 민박 가격 정리

2007년 11월 1일 아시아 최초의 슬로시티로 선정된 청산도는 완도에서 19.2km 떨어진 최남단 섬으로 완도항에서 배를타고 50분을 가야 당도할 수 있는 곳입니다. 예로부터 경치가 무척 아름다워 신선이 노는 곳이라 하여 선산이나 선원이라는 별칭으로 부르기도 했습니다.




이런 청산도에는 가볼만한곳이 무척이나 많습니다. 청산도 1박2일 여행일정을 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명소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당리 서편제길


코스모스가 필 무렵이면 산봉우리를 코스모스가 감싸안아 한폭의 그림같은 아름다움이 콸콸 흐르는 유명 여행지인 이곳은 청산도 1박2일 여행코스에서 빠질 수 없는 명소라 할 수 있습니다. 봄에왈츠 촬영지이기도 한 이곳에 방문할때 주의할점이라면 코스모스가 필 무렵에 와야한다는 것 정도겠네요.






2. 장보고 기념관


청해진의 옛 터에 장보고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건설한 이곳은 1층에는 로비와 영상실, 기획전시실, 수장고, 휴게실이 있고 2층에는 상설 전시실이 있는데요, 이곳에서 장보고가 지킨 해상 실크로드와 완도의 장좌리 죽청리 일대에 분포해있는 장보고의 유적과 문화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입장요금은 어른 3천원, 청소년 2천원, 어린이 1,500원으로 저렴한 편이며 매주 월요일과 1월1일, 설날, 추석에는 휴관하니 이용에 주의해주세요.





3. 완도 수목원


난대림의 문화와 전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산림박물관과 나무지방 최대 규모인 아열대 온실이 있는 완도 수목원은 전남 유일의 난대림 수목원으로 세계최고 최대의 상록활엽수 집단자생지 입니다.



약 3,400여종의 동식물이 자생하고 있는 이곳은 산림전시관, 아열대온실 말고도 관찰원, 관찰로, 수생식물원, 전망대, 야영장, 농구장등이 있어 비단 산림관광뿐만 아니라 가족이 함께 야영을 와도 좋을 장소입니다.


4. 해신 드라마세트장




역사소설 해신을 원작으로 한 특별 기획드라마 해신을 촬영했던 드라마 청해포구의 드라마 세트장은 통일 신라시대때의 청해진의 모습을 재현해 놓은 장소로 해상왕 장보고가 해적을 소탕한 일대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많은 관광객들에게 호평을 받는 장소입니다.



입장료는 어른 5천원, 청소년 3천원, 어린이 2천원이며 연중무휴, 주차료는 무료입니다.


5. 범바위 전망대



웅장한 범바위가 사람들에게 감탄을 이끌어내는 이곳은 현지인들에게 유명하며 관광객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장소입니다. 필자도 민박집 사장님을 통해 알게된 장소인데요, 전망대에 올라 청산도의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이곳은 안개가 꼈을때 그 매력이 더욱 극대화 되기 때문에 안개낀 아침날에 올라가는것을 추천합니다.



6. 민박가격


청산도에서 숙박을 하기 위해서는 민박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모두가 궁금해 하는 청산도 민박 가격은 대략 5만원에서 8만원사이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청산도 1박2일 여행코스부터 민박가격까지 제가 알고있는 정보들을 모두 알려드렸는데요, 개인의 노하우와 제가 드린 정보를 종합하여 멋진 청산도 여행을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